- 치아미백 시술 후 주의사항
-
1. 미백 후 2시간 정도는 투명한 물 이외에 어떠한 음식도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커피, 콜라, 홍차, 포도쥬스, 레드와인, 담배, 카레 등은 피해주십시오.
3. 양치할 때 불소가 많이 들어가 있는 치약은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불소는 미백약품과 중화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약 1개월 정도는 무불소치약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4. 미백 후 몇일 정도는 약간 시린 증상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시린 증상이 나타날 때에는 너무 차거나 뜨거운 음식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할 경우 진통제를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5. 미백 치료는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섭취하는 음식물에 따라 2~3년 후 치아색이 미백 후 치아색과 미백 전 치아색의 중간 정도 색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1년에 1회 스케일링을 받으시면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자가미백을 함께 병행하시면 치아미백 후의 밝은 치아색상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치아미백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미백 치료 후 약 67%에서 과민 반응이 나타나는데 이는 가역적인 치수염 상태(시린 증상이 있는 것은 치아 내 치주의 염증반응인데
가역적인 상태이므로 자연적으로 치수의 염증이 없어지게 된다)로 대부분 48시간 내로 소실됩니다. 48시간내에 없어지지않는 경우는 거의 없으나,
1주일 정도 기다리면 없어집니다. 미백 치료 자체만으로 과민 반응이 계속적으로 생기는 경우는 드물어서 그외의 다른 요인을 고려해야합니다.